인사말

인사말

영남대학교 링크3.0사업단
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.
영남대학교 링크3.0사업단장 배철호
안녕하십니까?

LINC 3.0 사업(이하 링크3.0)은 산학연협력 혁신 생태계 구축을 통해 선도국가로 도약을 위해 미래인재를 양성하고 기업가형 대학을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총 6년간 지원하는 교육부의 대형 국책 재정지원 사업입니다.

우리대학은 지난 10년간 진행한 링크(LINC)사업과 링크플러스(LINC+) 사업을 통해 구축한 교육인프라, 교육 지원 프로그램, 및 산학협력 모델을 바탕으로 링크3.0사업에서는 산학협력 성과창출을 통한 지역 기업과의 연계 강화 및 취∙창업 촉진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.

4차 산업 시대를 이끌어 갈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하여 관련 교육 및 산학협력 시설을 확충하고, 마이크로 전공을 통한 융복합 특화 분야를 운영합니다. 또한 기업과 연계한 캡스톤디자인프로그램, 산학트랙, 산학연계교과목기업 등의 정규/비정규교육과정을 통해 지역 산업체에 필요한 핵심 인력을 공급합니다.

대학의 역량과 지역에 집중된 산업분야를 연계한 미래 모빌리티 ICT, 미래모빌리티 소재부품 및 에너지 분야를 특화분야로 선정하고, YU 미래모빌리티 캠퍼스를 구축하여 산학협력의 수월성과 접근성을 제고할 예정입니다. 미래모빌리티 특화 분야 테스트베드 구축 및 집적화 그리고 산학협력 연계 프로그램의 체계화를 추진하고, 특화 분야 ICC를 중심으로 산학공동기술개발과제, 시제품제작, 사원재교육 및 컨설팅 지원 및 특화 분야 교육과의 연계를 통한 지역 산업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제고합니다.

링크3.0사업단 창업교육센터는 지난 10년간의 링크사업 및 링크플러스사업에서 구축된 창업 인프라 및 교육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대학 교원 및 학생창업을 지원하고 있으며, 창업 후 초기 지원 프로그램 운영 및 대학의 영남대기술지주회사와 협업하여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.

학령 인구 감소 및 지역 청년 유출로 지역소멸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현 상황에서 영남대 링크3.0사업단에서는 학생들이 지역에 관심을 가지고 정착 할 수 있도록 창업 역량을 키우고, 학생들이 취업하고자 하는 지역기업이 나올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.
사업단소개 기업/지역사회지원 산학협력활동 학생지원 교수지원 프로그램신청 알림마당