추진배경 및 목적
산업체가 직면한 문제를 교수와 학생 및 산업체가 팀을 이루어 해당 문제를 해결하고 성과물을 도출함으로서 산업체와의 개발 경험의 습득 기회를 부여하는 데 그 목적이 있음
지원대상
- LINC 3.0 사업단 참여학부(과) 3, 4, 5학년 재학생 중 해당 학기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수강자(외국인학생 포함)
- ※ 4년제 학제 이외의 학사 조직은 한국연구재단의 인정 학년 학생
- ※ 야간학생/휴학생 미지원
- ※ 복수전공(부전공)인 학생이 타 학부(과) 주관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을 이수한 경우, 원 소속학부(과)의 실적으로 기입(단, 원 소속학부(과)가 비참여학부(과)이면 미지원)
지원시기
- 지원시기 : 매년 1학기/2학기
- ※ 성과전시회는 학부(과) 별로 시행 지원
추진절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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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
사업계획 수립.공고
학기별 캡스톤디자인 공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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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
신청․접수
캡스톤디자인 과제제안서 및 관련 서류 제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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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
검토 및 승인
과제제안서 검토 후 지원금 배정 → 기준미달학생 확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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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
과제 진행
과제 수행에 필요한 경비 집행 점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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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
성과전시회 개최 (※ 필요시)
교내 성과전시회 개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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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
결과보고서 및 결과물 제출
최종 경비 영수증 처리, 결과보고서 및 수행 결과물 제출
추진 방안
- 팀 구성
- 모든 과제의 팀은 3명 이상으로 함
- 모든 팀은 대표학생(조장)을 선출해야 함
- 학생 및 지도교수 배정
- 학생의 신청을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학생이 수행하게 될 과제를 결정
- 모든 과제에 지도교수를 배정
- 과제신청 교수를 책임지도교수로 함
- ※ 당해 사업년도의 외유기간이 총 6개월 이상인 자는 지도교수 배정에서 제외
과제 지원금 집행 기준
- 과제 지원금 집행 가능 항
- 기자재 분석료, 가공비, 재료비 등
- ※ 저장장치, 완제품 구입 불가
- ※ 컴퓨터 및 소프트웨어 관련 과제를 수행하는 경우에는 컴퓨터 소모품 구입 가능 (사유서 첨부)
- ※ 인문․사회계열의 경우 과제특성상 재료비 등의 집행이 어려운 경우에는 범위를 넓혀 과제수행을 위한 복사비, 인쇄비, 문구비 등으로 지출가능(과제의 성격에 부합되도록 집행하여야 함)
- 과제 지원금 집행 방법
- 팀별 예산 집행은 대표학생(조장)의 개인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로 사용(해당 금액은 대표학생 계좌로만 이체함)
- 세금계산서 발행 시 거래처에 입금
- ※ 이 외 LINC 3.0 사업단에서 인정하는 방법으로 집행 가능
결과 보고
- 캡스톤디자인 과제를 수행한 팀의 책임지도교수는 기말고사 전까지 캡스톤디자인 과제 수행 결과보고서를 작성하여 사업단에 제출
- LINC 3.0 사업단 주관 전시회(YU EXPO, YU to the World 등) 우수성과 전시
- 캡스톤디자인 결과물 중 우수성과물은 LINC 3.0 사업단 주관 전시회 및 경진대회에 참가해야 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