추진배경 및 목적
사업단 특화분야 및 4차 산업혁명/신산업 분야의 기업맞춤형 교육, 참여학부(과) 전공맞춤형 교육, 학생 희망진로에 따른 진로맞춤형 교육 등 맞춤형 비교과 교육 강화를 통해 학생의 취업역량을 강화
지원항목
- ①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교육 외주용역비
- ② 강사료
- ③ 교재인쇄비
- ④ 교육재료비(교육킷 등은 회수)
- ⑤ 식대 및 다과비
- ⑥ 기타 경비(현수막 제작비, 인쇄비, 사무용품 등)
- ⑦ 교통비, 여행자보험료, 회의비(기업맞춤형만 해당)
추진절차
-
1
지원계획 수립․공고
지원계획 수립 및 공고
-
2
신청․접수
교육프로그램 신청 및 계획서 작성/제출
- 교육프로그램 외주용역 시 해당 기관 소개 자료, 교육 자료 첨부 -
3
교육 외주업체 선정(필요 시)
교육 외주업체 선정(사업단 또는 구매팀에 의뢰)
-
4
교육 실시
자체 또는 교육 외주업체 진행
- 개인정보 수집‧이용‧제공 동의서
- 출석부 -
5
교육 완료 및 결과보고서 제출
교육 완료에 따른 결과보고서 및 제반 서류 제출
- 출석부, 영수증, 만족도 및 수요조사서 -
6
비용 지급 / 완료
완료
※ 사업 진행상황 및 지원사업의 특성에 따라 일부 절차상의 변경 가능
추진방안
가. 전공맞춤형 교육프로그램 계획 수립
- ① 비정규 교육과정으로 참여학부(과)에서 해당 교육과정의 계획을 수립하고 운영
- ② 단기성이 아닌 정기적/주기적으로 진행 가능한 교육과정으로 구성
나. 교육프로그램 신청 및 지원
- ① 참여학부(과)에서는 교육프로그램 신청서를 글로벌역량강화부에 기한 내 제출
- ② 교육프로그램 지원 대상은 참여학부(과) 재학생(대학원생 포함)이며, 휴학생, 졸업생 및 비참여학부(과) 재학생은 지원 불가
- ③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운영은 반드시 산업체 수요를 바탕으로 산업체에서 해당 자격증 수요가 있음을 제시할 수 있는 근거 서류(자체 또는 외부 수요조사, 동향보고서 등)를 제출
다. 교육프로그램 운영
- ① 교육장소 및 수업방식은 원칙적으로 대학 내 공간을 활용
- ② 교육 진행 시 참여 학생의 출석 관리해야 하며, 참여 학생들에게 부당한 요구 금지
- ③ 교육프로그램에 사용한 교육킷 등은 원칙적으로 회수
홈페이지 내 게시된 정보 문의는 아래의 담당자 연락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.
담당부서 : LINC3.0사업단 글로벌역량강화부T.053-810-4582